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운영체제
- SupportVectorMachine
- human-interface-guide
- Datastructure
- monopolyqueue
- conceptualdatamodeling
- entity-relationshipmodel
- OperatingSystem
- database
- threeschemaarchitecture
- MachineLearning
- db
- ML
- lightweightproces
- softmarginsvm
- humaninterfaceguide
- xv6
- databasemanagementsystem
- copyonwrite
- multilevelfeedbackqueue
- dataindependency
- 기계학습
- mlfq
- softmargin
- react native #rn #리액트네이티브 #hook #hooks #훅 #navigation #네비게이션 #usenavigate
- databasesystems
- 머신러닝
- 자료구조
- SVM
- dbms
Archives
- Today
- Total
leehyogum의 트러블슈팅
[iOS HIG] 패턴-도움말 제공하기 본문
패턴 > 도움말 제공하기의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.
전체 본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https://developer.apple.com/kr/design/human-interface-guidelines/offering-help
모범 사례
1. 사람들에게 필요한 도움말 유형을 앱 작업에서 제공
- 간결한 작업 → 인라인 보기 제공
- 인라인 보기: 사용자가 현재 작업중인 화면에서 바로 제공되는 도움말이나 안내를 뜻한다. 추가적인 팝업 창이나 별도의 화면을 열지 않고 현재 보고 있는 UI에서 간단하게 제공되는 지침을 말한다.
- 텍스트 입력 필드 바로 아래에 짧은 설명이 표시되거나, 사용자가 버튼 위에 커서를 올렸을 때 툴팁 형태로 간단한 안내가 나타나는 방식 등이 있다.
- 복잡한 작업 → 튜토리얼 제공
- 도움말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닫을 수 있게 해야한다.
2. 도움말 콘텐츠에는 연관성 있고 일관적인 언어 및 이미지를 사용
- 플랫폼과 일치하는 용어와 설명을 사용
- iPhone에서 버튼을 클릭하거나 Mac에서 메뉴를 탭하게 하는 내용을 작성하지 마라.
3. 모든 도움말 콘텐츠를 포용적으로 구성
- 포용성 있는 앱 및 게임은 공손한 표현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, 모든 사람이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콘텐츠와 기능을 제공하여 사람들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.
- 표용성을 고려한 디자인
- 공감 → 다른 관점을 가진 사람들이 콘텐츠와 경험에 어떻게 반응할지 이해
- 이를 통해 간편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형성
- 표용성 있는 표현
- 알기 쉽고 포용적인 표현을 사용
- 여러 관점에서 문구의 어조를 고려
- 사람들을 언급하는 방식에 주의
- 여러분 및 당신 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직접 언급할 것
- 사용자 또는 플레이어로 언급되면 거리감을 느끼고 환영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줌
- 우리 및 우리의 와 같은 단어는 소프트웨어 또는 회사를 지칭할 때에만 사용
- 전문적, 기술적인 언어를 설명 없이 사용하지 말 것
- 구어체 표현을 일반적인 표현으로 변경
- 구어체 표현은 일부 문화권에서만 사용되고 있으며 해석하기 어려움
- 일부 구어체는 배제적인 의미를 갖고 있음
- 유머를 포함하기 전에 신중하게 고려할 것
- 접근 가능성 유지하기
- 명확하고 직접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
- 사용 방법 제공. 이미 알고있는 사용자는 건너뛸 수 있도록 해야함
- 성 정체성
- 앱 또는 게임에서 특정 성별에 대한 불필요한 언급을 피하여 포용성 있는 느낌을 줄 수 있음
- ‘구독자가 그 또는 그녀의 레시피를 공유 폴더에 게시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’ → ‘구독자는 공유 폴더에 레시피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’
- 아바타, 이모티콘 등에서 성별 언급 X
- 앱 또는 게임에서 특정 성별에 대한 불필요한 언급을 피하여 포용성 있는 느낌을 줄 수 있음
- 고정 관념 피하기
- 편견과 일반화를 인식하여 이들이 디자인 결정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깨달아야 함
- 아래 질문들은 평범한 사항들을 언급하는 질문 같지만 모두 누군가는 경험하지 못한 경험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.
- 대학 시절 가장 좋아한 과목은 무엇입니까?
- 처음으로 소유한 차의 기종은 무엇이었습니까?
- 무지개를 처음 보았을 때 어떤 감정을 느꼈습니까?
- 손쉬운 사용
- 사람들은 VoiceOver, 디스플레이 조절, 청각 장애인용 자막, 스위치 제어, 화면 말하기와 같은 Apple의 손쉬운 사용 기능에 의존하여 개인적 필요에 따라 기기를 사용자화하므로 필수적으로 이러한 기능을 지원해야 함
-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제외하는 이미지와 표현을 피할 것
- 장애를 가진 사람에 대한 글을 쓸 때 사람을 우선시하는 접근 방식
- 간결성, 인식 용이성
- 언어
- 여러 언어 제공
- 색상을 사용하는 방식에도 주의
4. 표준 구성요소 또는 패턴 동작에 대한 설명으로 도움말 콘텐츠를 부풀리지 말 것
- 표준 요소가 앱 또는 게임에서 수행하는 특정한 동작이나 작업에 대해 설명
- 비표준적인 방식으로 입력 기기를 사용(예: Siri Remote를 90도 회전시켜 잡기)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경우, 긴 설명 대신 애니메이션이나 그래픽을 제공
팁 만들기
1.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가장 적절한 팁 유형을 사용
- 중요한 정보를 가리지 않으면서 팁을 제공
- 콘텐츠를 중단하지 않으면서 팁을 제공하고 싶다면 팝오버 팁을 사용
팝오버를 사용할 경우, 팁은 이미 하이라이트 된 기능이므로 오른쪽 사진처럼 이미지를 뺄 것
2. 간단한 기능에 대해서만 팁 기능을 사용할 것
3. 짧고, 수행 가능하고, 매력 있게 만들 것
- 동작 중심의 직접적인 표현을 사용하여 기능이 무슨 역할을 하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설명
- 다른 기능이나 사용자 흐름을 홍보하거나 그와 연관된 콘텐츠를 포함하지 않도록 할 것
4. 의도한 대상에게만 팁이 표시되도록 할 것
- 매개변수 또는 이벤트에 기반한 적합성 규칙을 사용하여 팁이 언제 나타날지 제어하고 특정한 사람에게만 팁 표시
- 두 개 이상의 팁이 있을 경우, 표시 빈도를 설정하여 팁을 적절한 주기로 표시
5. 사람들이 기능과 연관 지어 생각하는 이미지가 있을 경우, 이를 팁에 포함
- 예를 들어, 팁에 별표가 있으면 팁이 즐겨찾기와 연관되어 있음을 알 수 있음
- 팁이 하이라이트된 기능을 이미 가리키고 있는 경우에는 이미지를 포함 X
6. 버튼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정보 또는 옵션으로 안내
- 기능에 사용자화할 수 있는 설정이 포함되어 있거나, 기능을 더 알아볼 수 있는 영역으로 사람들을 안내하고 싶은 경우 버튼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
'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wift] Build 성공 후 시뮬레이터 안 켜지는 현상 (2) (0) | 2024.12.04 |
---|---|
[Swift] Build 성공 후 시뮬레이터 안 켜지는 현상 (0) | 2024.11.25 |